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오픈 월드 생존 게임
듄: 각성은 생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아라키스의 혹독한 사막에서 진행됩니다. 같은 이름의 소설과 영화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하며, 이 게임은 당신을 대체 듄 타임라인에 놓이게 합니다. 여기서 폴 아트레이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듄: 각성에서 당신은 아트레이드와 하코넨 간의 잔인한 갈등 속에서 생존, 정치 및 치명적인 동물을 관리하는 베네 제세리트 요원으로 플레이합니다. 이 액션 게임은 코난 엑자일즈와 같은 다른 MMO 플랫폼과 많은 요소를 공유합니다. 이들은 풍부한 그래픽과 매우 상세한 줄거리로 보완됩니다.
생존에서 지배로
Dune: Awakening에서 아트레이드 가문은 최근 아라키스에 도착했으며,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당량의 자원 농사 및 제작 가 포함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래폭풍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험한 모래벌레를 피하기, 모든 스틸 수트 가 기능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수분 관리, 열, 스틸 수트, 햇빛 노출, 물 수집, 기지 건설 등을 관리하세요. 그러나 필수품을 위한 반복적인 작업은 시간이 지나면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이 액션 게임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 세력과의 전투와 같은 더 어려운 작업에 직면할 때 온라인 협동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 잠금 해제된 지역을 탐험할 때 강력한 적을 물리치기 위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근접, 원거리 및 전투 기반의 힘(베네 제세리트 목소리, 포탑, 그래플링 훅)을 결합하여 홀츠만 방패 전술을 휘젓습니다. 전투는 괜찮지만, 전반적인 느낌과 애니메이션은 약간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진보적인 캐릭터 개선
원래의 듄 스토리라인과 유사하게, 플레이어는 향신료를 소비해야 숨겨진 힘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자면, 많은 향상 기능은 사용자의 욕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une: Awakening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게임 플레이를 최적화하기 위해 캐릭터와 원하는 허브를 구축할 수 있는 매우 사용자 정의 가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인벤토리와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약간의 다듬기가 필요합니다.
캐릭터 빌드에 대해 말하자면, 레벨업은 다양한 기술 트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근접, 원거리, 정신 능력, 제작, 차량 수정, 이동성 업그레이드—진정한 샌드박스 진행으로 이어집니다. 제작은 간단한 도구에서 차량(모래 자전거, 오르니토프터), 무기, 조정 가능한 부품(소음기 또는 갑옷 판)까지 확장되지만, 그 아래에 있는 모래벌레에 주의하세요. 이 게임은 또한 아트레이드 가문과 하코넨 가문 간의 정치적 균열을 포착하며, 당신은 어느 편에 설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수정 및 변경 사항
Dune: Awakening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서 적응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따라서 패치 1.1.0.11이 배포되었으며, 변경 및 수정 사항이 플레이어의 우려를 수용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안정성을 더욱 개선하기 위한 또 다른 변경 사항을 받았습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전 세계 관객을 위해 더 많은 현지화를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최적화는 여전히 느리게 느껴집니다.
개발자들은 또한 스트리머 모드에서 방문할 때 게임 내 UI가 시에치의 이름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가 선택한 NPC가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보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최소 사양 이상의 하드웨어를 가진 플레이어가 때때로 하드웨어가 최소 사양 이하라는 팝업 경고를 받을 수 있는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담하지만 불균형한 두네 세계로의 진출
두네: 각성은 아라키스의 가혹한 세계에 뿌리를 둔 광범위한 MMO 생존 경험을 제공합니다. 깊은 커스터마이징, 풍부한 이야기, 전술적 PvP의 조화는 확실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최적화 문제, 반복적인 파밍, 어설픈 메커니즘이 그 잠재력을 저해합니다. 빈번한 업데이트와 강력한 세계 구축은 가능성을 보여주며, 시스템이 성숙하고 정제됨에 따라 주목할 만한 타이틀이 됩니다.